10분!뚝딱!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알감자조림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고 있는 야채가 아마도 배추 / 무 / 감자 / 고구마 / 양파 등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는 감자로 조림을 만들어 볼 것입니다. 알감자조림을 10분! 뚝딱!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10분!뚝딱!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알감자조림


알감자조림 재료

알감자 1.5~2kg

마늘 5알

대파 1개

청양고추 1개

<양념>

물엿 100ml

진간장 100ml

식용유 1T

굴소스 2T

노추(NO두유) 0.5T

참깨

참기름

설탕 or 물엿


알감자 만들기

1. 알감자를 깨끗하게 씻어 물에 흙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해 줍니다. 그리고 물를 제거하고 지퍼팩 큰 것을 준비해서 알감자 2kg를 넣고 또한 물엿 100ml / 간장 100ml를 넣고 알감자에 양념이 잘 배도록 재워 줍니다. 이 방법을 거치면 알감자조림을 만드는 시간을 상당부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최소 1시간을 재웁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전날에 만들어 놓고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2. 웍에 불을 켜고 식용유 1T / 슬라이스한 마늘 / 대파 / 홍고추를 크기가 비슷하게 썰어서 강불인 웍에 넣고 향을 내기 위해서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향이 올라오면 준비한 알감자는 넣고 감자에서 나온 물로 졸여 줍니다. 이 때, 감칠맛을 위해서 굴소스 2T를 넣어 줍니다.

3. 알감자가 익는 중에 색과 윤기를 위해서 노추(NO두유)가 있다면 넣어 주시면 좋습니다. 없다면 넘어가셔도 됩니다. 이제 소스의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뚜껑을 덮고 약 5분 이상 계속 졸여 줍니다. 중간에 알감자가 타거나 소스가 타지 않도록 주걱으로 저어 줍니다.

4. 약 5분이 지나면 가장 큰 알감자를 젓가락으로 찔러서 잘 익었나 확인합니다. 그리고 알감자 맛을 보고 단맛이 필요하다면 설탕 or 물엿을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소스가 타지 않을 때까지 계속해서 알감자 잘 익고 양념이 잘 배도록 졸여 줍니다.

5. 이제 거의 다 졸였다고 생각되면 참기름 / 참깨 / 대파 약간를 넣고 잘 섞어 주고 불을 끈 후에 잠시 식혀 줍니다.

6. 이쁜 그릇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김치찌개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알감자조림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