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10분이면 만드는 초간단 중화 비빔당면

더운 날씨가 더우면 입맛이 없어집니다. 그러나 오늘 요리는 도망갔던 입맛도 돌아오게 만들어 줍니다. 당면으로 만드는 중화비빔당면으로 더위는 날리고 입맛은 살리는 요리로 함께 딱 10분만 투자하면 만들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10분이면 만드는 초간단 중화 비빔당면


중화비빔당면 재료(1인분 기준)

불린당면(30분 전에 물어 담가 놓으면 됩니다.)

고춧가루 2T

설탕 1T

치킨스톡 파우더 1T(육수용으로 사용합니다.)

다진마늘 1T

대파

식용유 50ml

굴소스 1T

참기름 1/2T

식초 2T

오이

당근


중화비빔당면 만들기

1 요리 30분 전에 당면을 물에 불려 놓습니다.

2 1인을 기준으로 식용류를 50ml를 준비하고 고춧가루 2T / 설탕 1T / 치킨스톡 파우다 1T / 다진마늘 1T / 잘게 썬 대파를 그릇에 넣고 준비합니다.

3 먼저 기름을 끓여 주기 위해서 냄비에 넣고 불을 켜줍니다. 특히 주의할 것은 기름과 마늘의 향이 소스에 잘 나도록 하기 위해서는 뜨거운 기름으로 먼저 고춧가루와 마늘 그리고 대파에 부어야 고춧가루와 마늘 그리고 대파의 향이 납니다. 만약에 다른 액체를 넣고 기름을 끓여서 부으면 향이 나지 않습니다.

4 물에 불린 당면을 끓는 물에 넣으면 아주 짧은 시간에 부드럽게 됩니다. 물에 잠시 넣었다가 꺼내서 찬물에 식혀서 탄성을 유지해 줍니다.

5 기름에서 살짝 연기가 올라오면 잘 끓여진 것입니다. 불을 끄고 향을 만들기 위해서 고춧가루 / 마늘 / 파에 넣어 잘 섞어 줍니다.

6 잘 섞인 양념에 굴소스 1T / 참기름 1/2T / 식초 2T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7 찬물에서 당면을 건져서 양념을 넣고 섞어 줍니다. 당면은 약간의 수분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당면이 주변의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8 양념이 된 당면은 준비한 그릇에 이쁘게 담고 야채를 썰어서 위에 올려 줍니다. 오이와 당근을 많이 넣지 말고 한 손가락 정도만 얇게 썰어서 넣으면 완성입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스햄 순두부찌개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중화 비빔당면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