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호두강정

하루에 적당한 양의 견과류는 피부를 더욱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그냥 건조한 견과류만 계속 먹으면 질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 간단하게 만들어 선물도 할 수 있는 호두강정입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호두강정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수제 미니 핫도그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호두강정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호두강정 재료

호두 200g

물 150ml

설탕 40g

물엿 또는 조청 40g


호두강정 만들기

1. 냄비에 물을 중간 정도 받아서 끓여 줍니다. 물이 끓으면 준비한 호두 200g를 넣어 줍니다.

2. 끓는 물에 약 5분 정도 끓여서 불순물을 제거하고 채에 건져서 찬물로 씻어 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3. 물기 제거를 위해서 팬을 올려 불을 켜고 중불에서 약 5분간 볶아 줍니다. 또는 예열된 오븐에 넣고 160도에서 4~5분 구워 줍니다.

<시럽 만들기>

4. 팬에 설탕 40g / 물 150ml / 조청 40g를 넣고 중약불에서 끓여 줍니다. 이 때 절대로 내용물을 젓지 말아야 합니다.

<강정 만들기>

5. 설탕이 모두 녹고 가운데가 끓기 시작할 때에 준비한 호두를 넣고 시럽이 타지 않도록 호두와 잘 섞이도록 잘 저으면서 졸여 줍니다.

6. 시럽이 호두에 잘 묻었다면 불을 끄고 시럽이 식기 전에 호두를 서로 붙지 않게 해서 베이킹 틀에 올려 줍니다.

7. 오븐을 160도로 예열 후에 호두를 넣고 총 7분 동안 구워 줍니다. 이때 5분 정도 굽다가 아래도 잘 구워지도록 뒤집에서 2분 더 구워 줍니다. 각 가정의 오븐의 특징에 따라서 굽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하면 구우시면 좋습니다.

8. 완성된 호두강정은 실온에서 완벽하게 식혀 줍니다. 잘 보관해서 필요할 때에 드시면 됩니다. 실온은 1주일 / 냉장은 약 3주 / 냉동은 3개월 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출처 – HADA at HOME하다앳홈 “에어프라이어(오븐도 OK)로 명절 선물 만들기! 윤기좔좔 바삭바삭! 호두강정(정과)”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