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평생 써먹는 볶음밥

간단하게 아침을 만들어 가족을 먹이려고 해도 요리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새벽부터 아침식사와 도시락을 준비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문제를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평생 써먹는 볶음밥 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평생 써먹는 볶음밥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마늘 새우 튀김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평생 써먹는 볶음밥 만들기 바로가기


평생 써먹는 볶음밥 재료(2인분)

즉석밥 2개

양배추 100g

대파 1대

김가루

식용유

양조간장 2T

고추장 2T

굴소스 1/2T

설탕 1T

후춧가루 3꼬집

참기름 2T


평생 써먹는 볶음밥 만들기

1. 양배추 100g를 새끼손톱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또한 대파의 흰부분과 초록잎 부분을 잘게 썰어서 따로 준비합니다.

2. 조미김을 작게 부셔서 준비합니다.

3. 팬에 식용유 3T를 두릅니다. 그리고 불을 켜서 중불로 팬을 달궈 줍니다. 그리고 작게 썰은 대파 흰부분을 넣고 타지 않도록 약 1분 동안 잘 볶아 줍니다.

4. 약 1분 후에 불을 끄고 양조간장 2T / 고추장 2T / 설탕 1T / 굴소스 1/2T / 후춧가루 3꼬집를 넣고 불을 껴서 팬을 달궈서 재료들이 끓으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타지 않도록 잘 저으면 볶아 줍니다.

5. 양념이 잘 끓으면 미리 준비한 양배추 / 즉석밥 2개를 넣고 중불에서 잘 섞으면서 잘 볶아 줍니다. 밥은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고 사용합니다.

6. 밥과 양념이 잘 섞이고 잘 볶아 졌다면 조미김 / 대파 초록잎 / 참기름 1T를 넣고 약 15초 정도 잘 볶아 줍니다. 그리고 불을 끄고 이쁜 그릇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출처 – 이 남자의 cook “평생을 요긴하게 써먹을 볶음밥 레시피!”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