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칠리새우

집에서 튀김 요리를 만들어 먹기는 좀 힘이 듭니다. 이유는 기름을 많이 사용하고 뒤처리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칠리 새우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면 도전할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함께 칠리새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칠리새우


칠리새우 재료

새우 10마리

감자 전분 1컵

계란 1/2T

생수 1/3컵 + 2T

식용유

대파 1/3대

다진 마늘 1T

양파 1/3개

굴소스 1T

설탕 3T

케첩 4T

식초 3T

고추기름 3T

두반장 1/2T


칠리새우 만들기

1. 새우의 물기를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제거해야 튀길 시 위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새우의 모양을 이쁘게 만들기 위해서 굳어진 쪽에 칼집을 살짝 내 줍니다. 그리고 손으로 새우를 펴주면서 심줄이 끊어 줍니다.

2. 튀김 옷을 만들기 위해서 감자 전분 1 컵 / 물 1/3컵 + 2T / 계란물 1/2 T / 식용유 1/3컵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식용유가 많다고 생각하지만 튀길 시에 다 빠져 나옵니다.

3. 깊은 팬에 식용유를 넣고 중불에서 예열합니다. 이 때에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4. 다진 마늘 1T / 대파 1/3대 / 양파 1/3개를 아주 작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5. 예열된 기름을 확인하기 위해서 튀김 옷을 한 두방울 넣어서 기포가 생기면서 튀겨지기 시작하면 예열이 잘 준비된 것입니다.

6. 새우를 튀김옷을 잘 입혀서 조심하면서 튀겨 줍니다. 튀김 옷에 넣었던 기름이 빠지면서 공기층이 생겨서 더 바삭하고 맛있는 튀김이 됩니다. 어느 정도 튀긴 후에 빼서 1~2분 정도 식혀서 다시 튀기면 더 잘 튀겨 집니다. 튀김이 다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튀김의 기포가 줄어들기 시작하면 거의 다 익은 것입니다. 확인하시고 빼서 기름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튀김을 뺴서 식혀 줍니다.

7. 양념을 만들기 위해서 중불에 달궈진 팬에 고추기름 3T / 파 / 마늘 / 양파 / 케첩 4T를 넣고 볶다가 물 1컵을 넣고 끓어 오르면 설탕 3T / 굴소스 1T / 두반장 1/2T / 식초 3T를 넣고 타지 않게 저으면서 끓여 줍니다. 전분을 추가하기 전에 간을 확인해서 필요하면 소금을 조금 넣어 줍니다. 불 세기는 여전히 중불입니다. 전분을 넣을 때는 주걱이나 숟가락으로 저으면서 조금씩 넣어 주셔야 실패하지 않습니다. 전분을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 주면서 약 1분 정도 끓여 줍니다.

8. 기름이 어느정도 제거된 새우를 이쁜 접시에 담고 그 위에 양념을 부어 주시면 아주 맛있는 칠리 새우가 완성됩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마파자장라면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중식 칠리 새우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출처 – 이연복의 복주머니 “칠리 새우”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