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수플레 치즈케이크

수 많은 케이크 중에서 가장 부드러운 케이크는 아마도 치즈 케이크라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닙니다.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가족이 좋아하는 치즈 케이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입니다.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수플레 치즈케이크


다른 맛있는 요리들!!

몸에 좋은 당근사과아몬드 빵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수플레 치즈케이크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수플레 치즈 케이크 재료

베이킹 틀 지름 18cm

종이 호일

크림치즈 260g

달걀 3개

생크림 80g

우유 60g

설탕 88g(미로와나 광택제 생략하면 95g 넣음)

박력분 30g

옥수수전분 10g

레몬즙 11g

바닐라빈 페이스트 3g


수플레 치즈 케이크 만들기

1. 그릇에 크림치즈 260g / 생크림 80g / 우유 60g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만약에 냉장고에서 나온 재료가 있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1분 정도 녹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2. 잘 섞인 반죽에 달걀 노른자 3개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3. 채를 받쳐서 박력분 30g / 옥수수 전분 10g를 쳐서 고운 가루를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잘 섞어 줍니다.

4. 반죽에 바닐라빈 페이스트 3g / 레몬즙 11g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레몬즙은 생략 가능합니다.)

5. 새 그릇에 달걀 흰자 3개를 넣고 휘핑기로 거품을 만들어 줍니다. 휘핑기로 표면에 큰 거품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설탕 88g의 일부를 넣어서 다시 저어 줍니다. 반복해서 3번 나눠서 설탕을 넣어 휘핑기로 뿔이 생길 떄까지 머랭을 만들어 줍니다. 만약에 광택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설탕 95g으로 넣으면 됩니다. 이 때 흰자를 냉장고에 넣어서 사용하면 거품이 더 잘 만들어 집니다.

6. 계란 반죽에 머랭을 2~3회 나눠서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거품이 죽이 않도록 아래에서 위로 섞어 주시면 됩니다.

7. 베이킹 틀에 종이호일을 깔고 준비된 반죽을 넣어 줍니다. 높은 곳에서 부으면 거품이 덜 생깁니다. 또한 바닥에 수차례 쳐주면 내부의 공기가 빠져 나갑니다. 만약에 분리형 베이킹 틀을 사용한다면 수분이 빵 내부로 들어가지 않도록 은박지를 이용해서 베이킹 틀을 쌓고 오븐에 넣어야 합니다.

8. 오븐용 베이킹 쟁반에 틀을 올려 놓고 뜨거운 물을 적당하게 부어 줍니다.

9. 미리 예열한 오븐에서 160도로 20분 구운 후에 130도에서 50~55분 구워줍니다. 다 구운 후에 케이크가 모양을 잘 유지하도록 오븐을 끄고 오븐의 문을 5분 동안 살짝 열어서 내부의 수중기와 열기를 날려 줍니다. 약 5분 후에 꺼내 줍니다.

10. 케이크에서 모든 것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서 식혀서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선물을 하기를 원하시면 포장지를 구입해서 포장하시면 됩니다. 완성입니다.


출처 – 헨지의 홈베이킹 “수플레 치즈케이크는 이레시피로 정착하세요!! 숙성될수록 깊은맛 / 사르르 촉촉함 / 적당히 꾸덕함”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