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새우 볶음우동

새우 요리는 전 세계 사람들이 즐기는 요리입니다. 오늘은 왕새우와 우동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볶음 요리를 만들어 볼 것입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기 쉬고 재료도 간편해서 집에서 짧은 시간에 만들어 먹기 쉽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새우 볶음우동


다른 맛있는 요리들!!

팽이버섯 우삼겹말이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새우 우동볶음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새우 볶음우동 재료

우동사리 200g(1인분 기준)

왕새우 5~6마리

양배추 100g(숙주나물로 대체 가능)

양파 70g

대파 40g

땅콩 분태(생략가능)

<양념 재료>

양념 재료 바로가기

<새우 볶을 때 재료>

식용유 2T

다진마늘 1T

청주 2T(소주 2T 또는 맛술 1T 대체 가능)

후춧가루 약간

<고명재료>(생략 가능)

쪽파

땅콩분태


새우 볶음우동 만들기

1. 먼저 양배추 100g / 양파 70g를 채 썰어 주고 대파 40g를 잘게 다져 줍니다. 또한 새우를 해동해서 깨끗하게 손질합니다.

2. 양념을 만들어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양념 바로가기

3.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 줍니다. 그리고 우동사리 200g를 넣고 잘 끓여 줍니다. 끓는 물 속에서 우동사리가 풀어지면 바로 꺼내서 채를 이용해서 물을 제거해 줍니다.

4. 새 냄비에 식용유 2T를 두르고 손질한 왕새우 5마리 / 다진마늘 1T / 청주 2T / 후춧가루 약간를 넣고 약불에 익혀 줍니다.

5. 잘 익은 새우를 다른 그릇에 옮겨 담고 식용유 2T를 넣고 잘게 다져진 대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양파 70g / 양배추 100g를 넣고 약불에서 볶아 줍니다.

6. 양파의 색이 투명해 지기 시작하면 우동사리 200g / 왕새우 5마리 / 양념을 넣고 함께 섞으면서 잘 볶아 줍니다. 잠시 볶다가 땅콩분태를 넣어 줍니다.(땅콩분태는 생략가능합니다.)

7. 완성된 요리를 이쁜 접시에 담고 쪽파 / 땅콩분태를 고명으로 올려 주면 완성입니다.


출처 – 매일맛나 delicious day “새우 볶음우동 만들기 :: 간단하지만 맛은 최고!!”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