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바삭한 야채튀김

튀김은 한국인들이 너무 좋아하는 요리입니다. 그러나 기름이 많이 소모되고 처리도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 없습니다. 남녀노소 집에서 만들어 먹는 초간단 야채튀김 같이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바삭한 야채튀김


야채튀김 재료

양파 2개(500g)

당근 60g

대파 40g

밀가루 120g

옥수수 전분 30g

양파 파우더 1T

마늘 가루 1/3T

소금 1/3T

베이킹 파우더 1/2T

식용유

탄산수 180ml

마요네즈 2T

스리라차 소스 1T

설탕 1/2T

레몬즙 1TS


야채튀김 만들기

<재료 손질>

1. 양파2개 / 당근 60g를 얇게 체 썰어 준비합니다. 대파는 송송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그리고 한 그릇에 담아 줍니다.

2. 밀가루 120g / 옥수수 전분 30g / 양파 파우더 1T / 마늘 가루 1/3T / 소금 1/3T / 베이킹 파우더 1/2T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튀김 준비 및 반죽 만들기>

3. 불을 켜고 중불에 식용유를 깊은 냄비에 부어 줍니다.

4. 식용유가 달궈지는 동안 반죽을 만드는데 밀가루에 탄산수 180ml를 넣어 줍니다. 탄산수로 바삭함이 더 커집니다. 여기서 반죽을 너무 오랫동안 섞으면 글루틴이 만들어지고 탄산이 날라가서 바삭함이 반감됩니다. 그러므로 반죽은 튀김하기 전에 늦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준비된 반죽에 야채를 넣고 섞어 줍니다. 그리고 기름의 온도 체크는 튀김 젓가락을 기름에 넣으면 공기방울이 생기면 약 170도로 준비가 된 것입니다. 또는 작은 튀김 조각을 넣어서 조각 주변으로 공기방울이 생겨 올라오면 준비된 것입니다.

6. 튀김의 모양이 잘 잡히도록 뒤김개를 이용해서 적당한 크기와 모양을 만들어 기름에 밀어 넣고 젓가락으로 모양을 둥글게 잡고 약 5~8분 정도 튀겨줍니다. 또는 채망에 적당한 양을 담고 기름에 넣고 뒤집어서 젓가락으로 모양을 잡아 주는 것입니다. 모양을 잡으면 튀김이 떠오를 때까지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한번 떠오른 튀김을 뒤집어서 익혀 줍니다. 어느 정도 익은 튀김은 기름이 잘 빠지도록 옴겨줍니다. 그리고 다시 약 3~5분 정도 튀겨 줍니다. 그래야 더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스리라차마요 소스 만들기>

7. 마요네즈 2T / 스리라차 소스 1T / 설탕 1/2T / 레몬즙 1T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8. 필요하다면 떡볶이나 카레와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이쁜 그릇에 담아서 먹으면 됩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맛있는 떡볶이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바삭한 야채튀김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