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깐풍두부

두부는 최고의 재료이면서 두부요리는 최고의 건강식입니다. 두부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방법을 알고 요리를 한다면 건강한 음식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깐풍두부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깐풍두부


깐풍두부 재료

부침용 두부 1모(400g)

대파 1/3대

쳥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애느타리버섯 70g

식용유

소금

다진마늘 1T

<양념재료>

흑설탕 2T

진강잔 1T

식초 2T

맛술 1T

물 2T

굴소스 1/2T


깐풍두부 만들기

<재료손질>

1. 먼저 두부를 깍둑썰기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 수분 제거를 위해서 키친타월을 깔고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두부 위에 소금을 뿌려서 밑간을 합니다. 두부 위를 키친타월로 덮고 약 10분 정도 대기합니다.

2. 대파를 얇게 썰어 줍니다. 홍고추 1개 / 청양고추 1개는 씨를 함께 작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3. 애느타리버섯은 손으로 찢어 줍니다. 그리고 두부와 비슷한 크기로 반 자르고 소금간을 살짝해 줍니다. 꼭 애느타리버섯을 고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집에 있는 어떤 버섯이든 상관없습니다.

<양념장 만들기>

4. 흑설탕 2T / 진간장 1T / 식초 2T / 맛술 1T / 물 2T / 굴소스 1/2T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본격적으로 만들기>

5. 수분을 제거한 두부를 전분을 골고로 묻혀줍니다. 그리고 버섯도 전분가루를 묻혀줍니다.

6. 두부와 버섯을 약간 튀긴다는 느낌으로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불을 중불로 한 후에 두부를 팬에 서로 붙지 않도록 올려 줍니다. 두부의 모든 면을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전분가루로 인해서 젓가락 사용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처음 두부를 팬에 놓을 때는 손으로 놓는 것이 편합니다.

7. 노릇하게 구워진 두부를 꺼내고 남은 기름을 이용해서 버섯을 넣고 뛰기듯이 볶아 줍니다. 잘 익은 버섯을 기름기를 제거해 줍니다.

8. 팬에 식용유를 조금 넣고 중불로 다진마늘 1/2T / 대파 1/3대를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잘 끓입니다. 양념장과 대파 / 마늘이 끓기 시작하면 계속 중불로 먼저 두부를 넣고 볶다가 약 1분 후에 버섯을 놓습니다. 그리고 계속 볶아 줍니다.

9. 양념에 두부와 버섯을 잘 볶다가 미리 준비한 고추를 모두 넣고 양념이 잘 배도록 잘 볶아 줍니다.

10. 이쁜 그릇에 잘 요리된 두부와 버섯을 담으면 아주 맛있는 요리 완성입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참치짜글이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깐풍두부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