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깍두기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은 바로 김치입니다. 김치는 그 종류도 들어가는 주 재료에 따라서 다양합니다. 오늘은 무를 가지고 깍두기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하니 집에서 함께 만들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깍두기


깍두기 재료

무 1개(1.4kg)

쪽파 한줌

<무 절일 때>

물 500ml

천일염 50g

설탕 50g

<양념>

고춧가루 4T

액젓 2T

다진마늘 2T

생강가루 1/4T

맛소금


깍두기 만들기

1. 먼저 무를 정리합니다. 잔뿌리 털이나 흙은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깍뚝깍뚝 잘라 줍니다.

2. 무를 절이기 위해서 천일염 50g / 설탕 50g / 물 500ml를 넣고 끓으면 바로 무에 부어 줍니다. 그리고 잘 절여지도록 아래의 무를 위로 자리를 2~3번 바꿔주면서 약 30분 정도 절입니다.

3. 잘 절여진 무를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양념장 만들기>

4. 참쌀풀을 만들기 위해서 물 200ml / 찬밥 2T를 넣고 믹서기에 잘 갈아 줍니다. 그리고 큰 그릇에 넣습니다. 그리고 고춧가루 4T / 액젓 2T / 다진마늘 2T / 생강가루 1/4T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5. 쪽파를 깍두기 크기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 양념 그릇에 깍두기 / 쪽파를 넣고 잘 버무립니다. 손으로 버무리면 좋습니다. 어느 정도 버무리고 맛을 보시고 맛소금을 넣어 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깍두기 완성입니다.

6. 가장 중요한 것이 남았습니다. 맛있는 깍두기는 다 익혀서 냉장보관해야 맛있습니다. 그러므로 계절에 따라서 하루 정도는 밖에서 익혀서 냉장보관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다이어트 양배추 & 두부 요리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깍두기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출처 – 묘식당 “여름 깍두기 이렇게 담갔더니 쓴맛 없이 끝까지 아삭하게 먹어요.”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