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김밥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김밥을 좋아합니다. 해외에서도 김밥은 최고의 음식으로 외국인들도 그 맛에 감탄합니다. 이런 김밥을 김치를 활용해서 아주 간단하며 아주 맛있게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김밥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마차자장라면 짜슐랭 만들기



영상!!

초간단 김밥 만들기 바로가기


김밥 재료(4줄)

신김치 400g

설탕 1T

ckarlfma 2ㅆ

다시다 1TS

계란 4개

소금 2꼬집

맛술 1T

식용유

<어묵볶기>

사각어묵 2장

식용유 1/2T

양조간장 1/2T

물엿 2T

<밥 양념>

밥 600g

고추장 2T

깻가루 2T

참기름 1T

김밥용김 4장


김밥 만들기

1. 먼저 신김치의 양념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김치를 줄기방향으로 3~4번 잘르고 새끼손톱 크기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 손으로 김치 국물을 짜줍니다.

2. 잘라진 신김치에 설탕 1T / 참기름 2T / 다시다 1TS(또는 양조간장 1T로 대체 가능)를 넣고 손으로 잘 버무려 줍니다.

<계란 말이>

3. 계란 4개를 깨서 그릇에 넣고 소금 2꼬집 / 맛술 1T를 넣고 계란을 잘 풀어 줍니다. 그리고 팬에 식용유를 적당하게 두른 후에 계란물을 나눠서 넣으면서 두껍게 잘 부쳐 줍니다. 잘 만들어진 계란말이는 잠시 식힌 후에 길게 4등분해서 잘라 줍니다.

<어묵 볶기>

4. 사각어묵을 길게 놓고 젓가락 두께로 썰어 줍니다. 그리고 팬에 식용유 1/2T를 두르고 양조간장 1/2T / 물엿 2T를 넣고 불을 켜고 끓여 줍니다. 양념이 섞이면서 끓으면 어묵을 넣고 볶아 줍니다. 어묵이 익어서 흐물흐물해 지면 불을 끄고 후춧가루 2꼬집을 넣고 섞어 줍니다

<밥 양념>

5. 새 그릇에 밥 600g / 양념한 신김치 / 고추장 2T / 깻가루 2T / 참기름 1T를 넣고 잘 비벼 줍니다.

<김밥 만들기>

6. 거친 면의 김밥용 김을 펴서 놓고 양념된 밥을 야구공 크기로 떠서 올려 주고 앞쪽의 4cm정도는 남기고 잘 펴줍니다.

7. 잘 펴진 밥 위에 계란 / 어묵을 올려 김밥을 돌돌 잘 말아 줍니다. 잘 만들어진 김밥에 참기름을 살짝 발라서 잘라서 이쁜 접시에 넣으면 완성입니다.


출처 – 이 남자의 cook “김밥은 먹고 싶은데 김치만 보일 때! 세상 간단하고 맛있는 김밥!”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