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구움과자 휘낭시에

집에서 간단하게 가족을 위해서 만들어 먹기 편하고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구움과자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좋은 날에 소중한 분들에게 직접 만들어 선물한다면 더욱 뜻 깊은 선물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구움과자 휘낭시에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딸기 치지 케이크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구움과장 휘낭시에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구움과자 휘낭시에 재료(12개)

계란 흰자 155g

설탕 140g

올리고당 20g

박력분 65g

아몬드파우더 80g

이스트 버터 160g

과자 틀(가로 12cm x 세로 5cm x 높이 3cm) : 비슷한 크기의 틀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구움과자 휘낭시에 만들기

1. 버터 160g를 냄비에 넣고 타지 않도록 불을 약불로 잘 녹여 줍니다. 사용하기 전까지 50~55도를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버터를 끓이는 정도에 따라서 비례해서 색깔/바삭함이 달라집니다. 버터가 타지 않도록 주걱으로 잘 저어서 취향에 따라서 색깔과 바삭함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약간 콜라정도의 색으로 끓이면서 태우면 식감과 바삭함이 좋습니다. 잘 태우며 끓인 버터는 채를 이용해서 불순물을 제거해 줍니다.

2. 새 그릇에 흰자 155g / 설탕 140g / 올리고당 20g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기계를 사용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저으면서 섞어 주시면 됩니다.

3. 박력분 65g / 아몬드파우더 80g를 채를 받쳐서 고운 가루로 흰자 혼합물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반죽이 매끈하고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면 잘 섞인 것입니다.

4. 온도가 50~55도 사이의 버터 태운 것을 넣고 섞어 줍니다. 버터가 위에 뜨지 않을 정도까지 계속 저어 주시면 됩니다.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저어 주시면 좋습니다. 잘 섞인 반죽은 냉장고에서 약 30~60분 정도 랩으로 덮은 후에 보관합니다.

5. 시간이 된 반죽을 꺼내서 주걱으로 저으면서 전체적으로 다시 섞어 줍니다. 그리고 모든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어 줍니다.

6. 준비된 과자 틀에 모든 반죽을 짜서 채워 줍니다. 그리고 초콜릿을 반죽 위에 올려 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좋아하는 토핑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7. 미리 예열한 오븐에 190도에서 14분 정도 구워줍니다. 각자의 오븐에 따라서 굽는 시간이 약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8. 다 구워진 과자는 바로 틀을 제거한 후에 충분히 식혀 줍니다.

9. 이쁘게 포장해서 선물하시면 됩니다. 완성입니다.


출처 – 일애온 “추석 구움과자 시리즈 3.financier 추석 선물 베이킹 레시피”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