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골뱅이소면

한국의 포장마차는 많은 추억이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 뜨끈한 어묵국물을 먹으면 온 몸에 온기가 돌고 추운 퇴근길도 따뜻하게 해 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또한 골뱅이소면 무침은 술 안주를 넘어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골뱅이소면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새우 볶음우동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골뱅이 소면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골뱅이소면 재료

골뱅이 2캔(140g)

대파 1대

양파 1/2개

오이 1개

청양고추 2개

황태채 한 줌

고추장 2T

설탕 3T

식초

까나리 액젓 1T

고춧가루 1T

통깨

소면 500원 정도의 양


골뱅이소면 만들기

1. 먼저 양념을 만들기 위해서 그릇에 양념을 넣고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잘 섞어 줍니다.

양념 바로가기

2. 대파 1대 / 양파 1/2개를 얇게 채 썰어 줍니다.

3. 오이 1개는 사선으로 얇게 채 썰어 준비해고 청양고추 2개는 송송 썰어 줍니다.

4. 골뱅이를 건져서 국물을 버리지 말고 따로 그릇에 담아 줍니다.

5. 황태채는 새끼손가락 길이로 잘라서 골뱅이 국물에 담가 줍니다. 그리고 냄비를 준비해서 불을 켜고 끓으면 중불로 낮추고 소면을 넣고 약 2분 30초 동안 삶아 줍니다. 잘 삶아진 소면은 찬물에서 빨래하듯이 씻은 후에 물기를 제거하고 골뱅이 무침이 완성되면 함께 먹으면 됩니다.(먼저 삶아야 골뱅이 무침의 야채가 숨이 죽지 않아 아삭한 맛이 좋습니다.)

6. 큰 그릇에 골뱅이 / 채소 / 황태채 / 양념을 넣고 잘 무쳐 줍니다. 여기서 황태채를 담갔던 골뱅이 국물이 짤 수 있으므로 국물을 꼭 짜줍니다.

7. 마지막으로 식초 2T / 고춧가루 1T / 골뱅이 국물 3T를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8. 큰 접시에 골뱅이 무침을 한 쪽에 놓고 소면을 다른 쪽에 놓고 비벼서 먹으면 완성입니다.


출처 – KBS Entertain “[어남선생 레시피] 맛집 비법으로 만드는 골뱅이소면★ 집에서 만들어 푸짐하게 먹자”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