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고소한 인절미

한국인이라면 떡을 많이 먹는 민족입니다. 저희 부모님과 아이들만 해도 일주일에 떡을 2번 이상 먹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먹고 싶을 때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고소한 인절미를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고소한 인절미



다른 맛있는 요리들!!

저탄수 당뇨 마가렛트 쿠키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고소한 인절미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고소한 인절미 재료

찹쌀가루 180g

뜨거운물 200ml

설탕 15g

소금 3g

볶음콩가루 50g

설탕 5g

소금 1g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용 용기

쟁반


고소한 인절미 만들기

1. 그릇에 볶은 콩가루 50g / 설탕 5g / 소금 1g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2. 새 그릇에 뜨거운물 200ml / 설탕 15g / 소금 3g를 넣고 잘 저어 녹여 줍니다.

3. 새 그릇에 찹쌀가루 180g를 넣고 미리 만들어 놓은 설탕과 소금이 들어간 뜨거운 물을 3~4회 나눠서 넣으면서 날가루가 보이지 않게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4.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만들어진 반죽을 넣고 뚜껑이나 랩으로 덮고 구멍을 3~4곳 뚫은 후에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 돌려 줍니다.

5. 약 3분 후에 용기에 들은 반죽을 주걱을 이용해서 아래에서 위로 약 30초 동안 뒤집으면서 섞어 줍니다.

6. 잘 섞어진 반죽을 다시 랩으로 덮고 구멍을 3~4개 뚫은 후에 전자레인지에서 약 2분 동안 돌려 줍니다.

7. 약 2분 후에 용기의 반죽을 주걱이니 숟가락을 이용해서 반죽에서 윤기가 날때까지 약 5분 동안 치대 줍니다.

8. 준비한 쟁반이나 도마에 만들어 놓은 콩가루 1/3를 뿌리고 반죽을 콩가루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남은 콩가루 1/3를 반죽에 올려 줍니다.

9. 손으로 반죽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기 편하도록 성형해 줍니다. 그리고 떡이 붙지 않도록 찬물을 묻혀서 칼이나 가위로 잘라 줍니다.

10. 잘라진 떡에 콩가루 1/3를 뿌려서 떡 사방에 콩가루를 발라 줍니다. 이쁜 접시에 먹기 좋게 담으면 완성입니다.


출처 – HADA at HOME하다앳홈 “전자레인지 5분! 떡 중에 가장 쉬움! 세상 쫄깃, 고소한 인절미 만들기”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