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초간단 육전

명절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기대합니다. 특히 풍성한 먹거리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너무 기름진 것을 먹게 되면 속이 좋지 않을 수도 있고 체중도 증가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도 속이 편한 풍부한 야채와 고기가 들어간 육전을 준비했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초간단 육전


육전 재료

소고기 우둔살 300g

파프리카 100g

부추 150g

계란 3개

진간장 1T

참기름 1/2T

맛술 1T

부침가루 3T

팽이버섯 1팩

<소고기 양념 소스>

진간장 1T

올리고당 1TS

연겨자 1TS

참깨 1T

물 1T

<육전 찍먹 소스>

진간장 2T

올리고당 1TS

겨자 1TS(취향에 따라서 조절)

통깨 1TS

물 1T


육전 만들기

1. 소고기 우둔살을 손바닥 크기로 나눠서 키친타월에 한 장씩 올려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파프리카 100g / 부추 150g를 같은 소고기로 싸기 좋은 길이로 잘라 줍니다. 파프리카는 두껍지 않게 잘라 주어야 잘 익습니다.

3. 계란 3개를 깨서 그릇에 넣고 잘 풀어 줍니다.

4. 소고기 양념을 위해서 진간장 1T / 참기름 1/2T / 맛술 1T를 그릇에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그리고 소고기 한쪽면에만 발라 줍니다. 소스를 바를 때에 기름 바르는 도구를 사용하면 더욱 편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5. 부침가루를 소스를 바른 소고기의 모든 면에 뿌려 줍니다. 부침가루를 뿌릴 때에 채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6. 부침가루가 잘 묻은 소고기에 팽이버섯 / 파프리카 / 부추를 올리고 돌돌 말아 줍니다. 모든 재료를 같은 방법으로 준비합니다.

7. 육전을 찍어 먹을 소소는 진간장 2T / 올리고당 1T / 겨자 1TS / 통깨 1TS / 물 1T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8. 불을 켜고 식용유를 적당하게 두르고 중약불에서 말아놓은 육전을 계란물을 묻혀서 계란옷이 노릇노릇하게 사방으로 굴려가면서 잘 구워줍니다.

9. 잘 구워진 육전은 기름이 빠지도록 종이호일에 위에 올려서 잠시 식혀 줍니다. 그리고 이쁜 점시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명절음식 꺳잎맛살전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명절음식 초간단 육전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출처 – 뚝딱Tooktak “올해 명절은 새로운 육전 어때요?”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