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초간단 깻잎맛살전

명절이면 지역마다 그리고 가정마다 다른 전을 만들어 명절을 보냅니다. 이유는 선조가 좋아했던 것을 제사에 드리는 것이 “효”라 생각해서 그럴 것입니다. 그래서 더 다양한 전을 소개하고 함께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초간단 깻잎맛살전


깻잎맛살전 재료

맛살 7줄

실파 12g

팽이버섯 140g

깻잎 10장

계란 3개

소금 3꼬집

후춧가루 약간

튀김가루 60g(부침가루도 가능합니다.)


깻잎맛살전 만들기

1. 먼저 맛살 7줄을 반으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 반으로 잘린 맛살의 크기로 모든 야채를 잘라 줍니다.

2. 실파 / 팽이버섯 / 깻잎를 맛살 크기로 자르고 팽이버섯은 적당한 양으로 나눠 주고 깻잎은 줄기를 따라서 반으로 잘르고 모양을 잡기 위해서 둥근 부분은 잘라 줍니다.

3. 계란 3개를 깨서 그릇에 넣고 소금 3꼬집 / 후춧가루 약간을 넣습니다. 그리고 잘 섞어서 풀어 줍니다.

4. 깻잎의 전체의 1/3, 뽀족한 부분을 계란물을 묻히고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팽이버섯 / 실파 / 맛살을 가운데 놓고 계란물이 발라진 곳으로 말아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모든 재료를 말아 줍니다.

5. 모든 재료를 잘 말았다면 튀김가루를 채에 받쳐서 깻잎으로 싼 부분만 약간 뿌려 줍니다.

6. 팬을 준비하고 기름을 적당하게 두른다음 불을 약불로 놓고 계란물을 충분하게 묻혀서 전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쳐 줍니다.

7. 다 완성된 전은 기름이 빠지도록 종이를 바닥에 깔고 놓아 줍니다. 완성입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명절음식 새우 어묵 꼬치 전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명절음식 깻잎맛살전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출처 – 알콩할미네 집밥 “명절에 눈과 입을 사로잡는 깻잎맛살전! 한번 맛보면 다른 전은 안 먹어요”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