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잡채 요리

명절이면 많은 가정에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그 중에서 여러가지 야채, 고기를 넣어서 영양적으로 아주 좋은 음식으로 잡채를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잡채 요리


잡채 요리 재료

당면 300g

시금치 1단

애느타리버섯 1팩(200g)

목이버섯 20g

소고기 150g(잡채용)

양파 1/2개

당근 1/2개

파프리카 2개(노랑/빨강)

식용유 1T

소금 약간

참기름 2T

통깨 2T

후춧가루

<양념재료>

양조간장 5T

맛술 3T

흑설탕 2T

다진마늘 1T

식용유 2T

물 400ml


잡채 만들기

1. 미지금한 물에 당면을 불려서 준비합니다. 약 30분이면 됩니다.

2. 시금치 1단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3. 애느타리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서 준비합니다.

4. 목이버섯은 찬물에 1시간 정도 불려서 뿌리 부분은 제거하고 손으로 찢어서 준비합니다. 물은 중간에 1번 정도 바꿔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양파 1/2개 / 당근 1/2개를 채썰어 줍니다. 그리고 파프리카도 채썰어 준비합니다.

6. 모든 재료가 손질이 되었다면 양념자을 만들어야 합니다. 진간장 5T / 맛술 3T / 흑설탕 2T / 다진마늘 1T / 식용유 2T / 물 400ml을 넣고 섞어 줍니다.

7. 먼저 야채를 볶기 위해서 웍을 준비한 후에 식용유 1T를 넣습니다. 그리고 센불에서 당근을 먼저 볶고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그리고 애느타리버섯을 넣고 볶습니다. 볶으면서 소금 한꼬집을 넣어 간을 합니다. 다음에 목이버섯을 넣고 볶습니다. 버섯이 익어서 숨이 죽으면 파프리카를 넣고 볶습니다. 파프리카를 넣고 잠시만 볶다가 불을 끄고 야채는 넣은 그릇에 옮겨 답아 줍니다.

8. 이제 야채를 볶았던 웍에 당면을 볶이 위해서 먼저 양념을 넣습니다. 그리고 끓여 줍니다. 양념이 끓으면 중불로 준비한 당면을 넣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넣고 당면이 투명해질때까지 볶아 줍니다.

9. 당면이 다 익었다면 씻어 놓은 시금치를 넣고 강불에 함께 볶아 줍니다. 시금치가 살짝 숨이 죽을 때까지만 볶아 줍니다. 시금치가 숨이 죽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 2T / 후춧가루 / 통깨 2T를 넣고 섞은 후에 볶았던 야채를 넣고 섞어 주시면 됩니다.

10. 이쁜 그릇에 담아서 놓으면 완성입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야채튀김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명절 잡채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