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잡채

명절이면 어떤 집이든지 만들어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전과 함께 빠지지 않는 잡채입니다. 지역마다 가정마다 넣는 재료나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면이 불지 않고 아주 간단하면서 맛있는 잡채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명절음식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잡채


다른 맛있는 요리들!!

명절음식 3가지 버섯 전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초간단 명절음식 잡채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잡채 재료

당면 500g(20인분)

목이버섯 15g

양파 2개

당근 2/3개

표고버섯 8개

시금치 150g

식용유

양조간장 10T + 3T

흑설탕 3T

물엿 3T

굴소스 3T

맛술 5T

다진마늘 1T

후춧가루 1/3T

물 200ml

참기름 3T

통깨 3T


잡채 만들기

1. 먼저 요리 전에 당면 20인분을 물에 담가서 최소 1시간 이상 불려 줍니다.

2. 목이버섯도 물에 담가서 1시간 정도 불려 줍니다. 그리고 시금치 150g도 손질해 놓습니다.

3. 양파 2개는 0.5cm의 두께로 채썰어 줍니다. 그리고 당근 2/3개를 당면의 두께정도로 가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또한 포고버섯 8개를 깨끗하게 정리한 후에 가늘게 채썰어 줍니다. 그리고 목이버섯도 딱딱한 부분은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4. 깊은 웍을 준비해서 식용유를 충분히 두른 후에 양파 / 당근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양파와 당근이 기름을 먹고 익고 있으면 표고버섯 / 목이버섯을 넣고 볶아 줍니다.

5. 양파의 끝부분이 어느정도 익어서 투명해 지면 시금치 150g를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6. 시금치가 숨이 죽으면 밑간을 위해서 양조간장 3T를 넣고 불을 끄고 잔열로 볶아 줍니다. 새 그릇에 옮겨 담아서 식혀 줍니다.

7. 잘 불은 당면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줍니다. 그리고 큰 웍에 양조간장 10T / 흑설탕 3T / 물엿 3T / 굴소스 3T / 맛술 5T / 다진마늘 1T / 후춧가루 1/3T / 식용유 2T /물 200ml를 넣고 강불에서 잘 섞으면서 끓여 줍니다. 모든 재료가 보글보글 잘 끓으면 불을 중불로 내리고 당면을 모두 넣고 볶아 줍니다. 특히 양념이 당면에 잘 배고 타지 않도록 잘 저으면서 볶아 주어야 합니다.

8. 당면이 양념을 잘 먹고 잘 익었을 때에 불을 끄고 참기름 1T를 넣고 잘 비벼 줍니다. 그리고 미리 볶은 채소들 / 통깨 3T를 넣고 잘 비벼줍니다.


출처 – 이 남자의 cook “[추석] 당면을 볶으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불지않고 맛있게” 유튜브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