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외국인도 좋아하는 초간단 다이어트 계란말이김밥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바쁜 아침에 만들어 먹기 좀 번거롭기는 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도 좋은 초간단 집에서 만드는 계란말이김밥은 다를 것입니다. 외국인도 좋아하는 요리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외국인도 좋아하는 초간단 다이어트 계란말이김밥


다이어트 계란말이 김밥 재료

계란 6개(김밥 한개에 계란 3개 사용 기준입니다.)

당근 1/3개

부추 5줄

소금 2꼬집

양배추 50g

김밥용김 2장

와사미 약간(취향에 따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다이어트 계란말이 김밥 만들기

1. 먼저 계란을 깨서 풀어 줍니다. 계란말이를 위한 준비와 비슷합니다. 속재료를 준비해서 계란물에 넣고 섞어야 합니다.

2. 당근 1/3개를 아주 작은 크기로 잘라 다져줍니다. 빠르게 하기 위해서 다지기를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잘 다져진 당근은 바로 계란물에 넣습니다.

3. 부추도 당근의 크기로 송송 썰어서 계란물에 넣습니다. 소금 2꼬집을 넣어 간을 살짝합니다.

4. 양배추 50g를 당근과 같은 크기로 작게 다져서 준비한 후에 기름 없는 팬에서 약 2분 정도 강불에 볶아 줍니다. 양배추가 잘 볶아지면 보릿차 냄새가 납니다. 이 때 불을 끄고 새 그릇에 옮겨 담습니다. 그리고 양배추을 담은 그릇에 전자렌지에서 1분 정도 돌린 햇반 한개 넣고 잘 섞어 줍니다.

5. 계란말이용 팬이 있다면 사용해서 계란말이를 만들어 줍니다. 약불에 기름을 1/3T정도 넣고 예열 후에 계란물을 얇게 펴줍니다. 실패하지 않는 계란말이를 위해서 잘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계란물이 더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이제 말아주면 됩니다. 이 때 아주 얇게 말아야 김밥용 계란말이로 잘 만든 것입니다. 다 말았다면 계란말이를 앞쪽으로 보내고 다시 계란물을 얇게 팬에 넣고 펴줍니다. 잠시 기다렸다가 팬을 움직여도 계란물이 움직이지 않으면 앞에 있는 계란말이로 다시 말아줍니다. 이렇게 3번정도 말고 마지막에는 주걱으로 꼭꼭 옆을 눌러 줍니다. 아주 모양도 이쁘고 맛있는 계란말이가 완성됩니다.

6. 김밥용김을 거친면을 위로 오게 해야 밥이 잘 자리를 잡습니다. 밥을 올려서 얇게 펴줍니다. 그리고 와사비를 약간 넣고 한줄로 펴줍니다. 와사비는 취향에 따라서 다른 것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볶은 김치나 당무지를 얇게 썰어서 넣어도 됩니다.

7. 이제 계란말이를 넣고 김을 말아 줍니다. 김이 풀리지 않도록 물을 살짝 묻혀 줍니다. 그리고 참기름을 살짝 발라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접시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영상!!

초간단 다이어트 계란말이김밥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