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몸에 좋은 집에서 만드는 가지 & 부추 요리

건강은 먹는 것과 깊은 관계가 있어 우리가 무엇을 먹고 마시는지에 따라 개인의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깊은 이해와 노력이 필요한 때에 향균 / 향염 / 해독에 좋은 가지와 부추를 이용한 요리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남녀노소 몸에 좋은 집에서 만드는 가지 & 부추 요리


가지 & 부추 요리 재료

가지 3개

부추 60g

양파 1/2개

당근 1/3개

깻잎(있다면 넣으시면 풍미가 올라갑니다.)

<양념>

다진마늘 1T

고춧가루 2T

진간장 1T

매실액 2T

참기름 1T

통깨

소금 한꼬집

<가지 절일 때>

액젓 3T(멸치 / 까나리 / 참치 모두 가능합니다.)


가지 & 부추 요리 만들기

  1. 적당한 크기의 가지를 3등분해서 모두 잘라 줍니다. 오이소박이 만드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원통 모양의 잘라진 가지는 십자가로 4등분해 주시고 2/3 정도만 잘라 줍니다. 손질한 모든 가지는 물이 끓는 찜기에서 3~4분만 쪄 줍니다.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짧게 쪄 줍니다. 찜기에서 꺼낸 가지는 냉동실에 넣어서 잠시 식혀 줍니다.
  2. 부추 60g / 양파 1/2개 / 당근 1/3개 / 깻잎 4장를 같은 모양으로 잘게 썰어 줍니다. 손질한 야채는 큰 그릇에 넣고 양념을 합니다.
  3. 다진마늘 1T / 고춧가루 2T / 진간장 1T / 매실액 2T / 소금 한꼬집 / 참기름 1T / 통깨 3T를 넣고 손으로 잘 무쳐 줍니다.
  4. 다 식은 가지를 꺼내서 간을 위해서 액젓 3T를 넣고 간이 배도록 잘 무쳐줍니다.
  5. 간이 된 가지의 갈라진 틉에 양념을 가득하게 채워 줍니다.
  6. 양념을 가득하게 채운 가지를 그릇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가지 & 부추 요리는 두고 먹기 보다는 바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맛있는 요리들!!

초간단 잡채 요리 만들기 바로가기


영상!!

가지 & 부추 요리 만들기 영상 바로가기


출처 – 묘식당 Fabbit’s “가지와 부추 이렇게 드세요! 너무 맛있어서 혼자 먹기 아까워요 – 항균, 항염, 해독작용에 그만입니다.” 유튜브

답글 남기기